본문바로가기
[밴쿠버 중앙일보] 기사입력 2018/05/18 13:46





캐나다 케이 오리가미 소사이어티는 사단법인 벤쿠버 한인회와 공동으로 6월 8일부터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3일간 '2018, 케이 종이접기 전시회(2018 K Origami Showcase)'를 리치몬드 소재 에버딘 스퀘어( 4000 No. 3 Road Richmond)에서 개최한다.

종이접기의 불모지 캐나다에 한국 문화의 우수성과 세계 최고 수준의 한국 종이접기를 알리기 위한 전시회는 한국의 재외동포재단의 지원으로 개최되며, 주밴쿠버총영사관과 벤쿠버한인노인회가 후원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한 한국의 오리가미 전문가의 작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오리가미는 종이접기의 영어식 표현이다.

이번에 전시되는 종이접기 작품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종이접기 수준이 아닌 예술적으로 승화된 종이접기 작품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SFU의 케이 스톰(SFU K.STORM) 학생들이 봉사를 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와 관련된 문의는 778-957-5421로 확인할 수 있다. 구체적인 전시회 정보는 www.k-origami.ca 에서 찾아 볼 수 있다.



한편 캐나다 케이 오리가미 소사이어티는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밴쿠버를 비롯한 캐나다에 우수한 한국의 종입접기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종이접기 강사와 회원도 모집한다. 종이접기 강사는 자격증 과정을 수료하게 된다. 일반 회원은 취미활동과 봉사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어린이 대상 종이접기 레슨, 노인 대상 치매예방 종이접기 레슨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문의는 이메일(k.origamisociety@gmail.com)로 할 수 있다.

 
표영태 기자